비전 및 사업

본문 바로가기
비영리법인 (Non-proft Organizton)
KBMRI (K·Business Management Research Institute)
 

  • HOME>연구원소개>비전 및 사업
  • 비전 및 사업
    • 비전(Vision)

       

      K기업경영연구원(KBMRI)는 기업경영을 대표하는 비영리법인으로서 4차산업에 대응하기 위해 혁신기업의 설립과 운영을 지원하고, 컨텐츠를 개발과 지속가능한 혁신경영 보급 및 확산에 앞장서 왔습니다.

       

      K기업경영연구원(KBMRI)은 앞으로도 사람중심·현장중심·수요중심의 원칙하에,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자세로 경영혁신과 지속성장을 위한 든든한 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K기업경영연구원(KBMRI)은 자신의 사명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인식하고 혁신형 중소기업, 벤처기업 등 일반 영리 기업의 연구 개발을 통해 풍요로운 사회의 실현에 공헌하고, 이하의 행동 이념을 공유합니다.

       

      K기업경영연구원(KBMRI)은 글로벌 경제 환경에 대한 다양한 스케일의 사회 동향파악에 힘쓰고, 국내·외부 기관과 협력하고 신속히 문제를 제기하고 사회혁신과 경영에 기초한 해결 방법을 제안합니다.

       

      4차 산업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대내·외적인 노력으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새로운 경영 환경을 잘 이해하고 인문학·철학적 기반을 갖추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따라서 마케팅연구영역 아래에 시장지향형 빅데이터 및 사물인터넷 연구그룹을 두어 변화되는 경영 환경을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초우량 조직연구영역 아래에 '경영철학 연구그룹'을 두어 사회적 가치와 관련된 내용을 컨텐츠를 개발하여 지속가능한 사회혁신 방향을 제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K기업경영연구원(KBMRI)은 연구 및 학술활동, 지적기반 정책 제언 등을 통해 연구 성과를 널리 사회에 환원하여 산업 발전에 공헌함과 동시에 다양한 정보 제공과 인재 육성 등을 통해 사회 혁신 및 경영 노하우의 보급과 진흥에 힘씁니다.

      주요 사업​(Major Bussiness)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은 어떤 상황이든 모든 기회의 원천을 관찰해야 한다. 따라서 산업현장에 직접 가서 보고, 묻고, 들었을 때, 어떤 혁신이 필요성을 인지하고 분석할 수 있으며, 현재 고객뿐만 아니라 잠재고객을 찾아 조직이 추구하는 가치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이 혁신적인 제품/서비스를 만들기 위해서 K기업경영연구원(KBMRI)

       

      첫째, 고객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소비자와 연관성이 적거나 가치에 대한 메시지가 불명확하면 실패한다,  

       

      둘째, 모든 경영관리 부서에 혁신과 연계한 성과목표를 부여하여야 한다. 제품/서비스 혁신 영역은 연구 및 개발만이 아니라 전 산업의 몫이다.

       

      셋째, 기업경영의 파이프라인은 회사의 앞날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제품/서비스혁신에 대해 포토폴리오 방식의 관점을 주시해야 하다, 따라서 혁신기술과 시장의 균형 또한 중요하며, 너무 시장을 앞서가야 한다며 너무 기술과 연구에 집착하지 않아야 한다.

       

      넷째, 기업경영은 외부 환경과에 맞는 속도로 추진되어야 한다. 초기 혁신의 개념을 구체화하고 시장의 요구에 맞게 출시하여 소비자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기업문화의 변화를 가져와야 한다.


  • K기업경영연구원
    본원 및 편집위원회: 서울 서초구 사임당로 28, 519호 (서초동, 청호나이스)
    비영리법인 사업자등록번호: 230-82-67011
    Fax: 0504-378-0234
    이메일: kbmri-npo@naver.com

    연구원후원: 농협 301-0275-9359-31 (케이(K)기업경영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