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 인증

본문 바로가기
비영리법인 (Non-proft Organizton)
KBMRI (K·Business Management Research Institute)
 

  • HOME>사회혁신기업>벤처기업 인증
  • 벤처기업 인증
    • 사회혁신기업이란?

       

      - 사회혁신기업은 기존의 사회적경제가 가지고 있는 시장 경쟁에서의 실패, 지속 가능성 미약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혁신적 변화를 위한 경영관리(Business management)관점에서의 접근을 통하여 이윤창출을 추구하는 전통적 기업관과 사회적 및 공익적 목표를 동시에 지닌 제3의 경제주체이다.

      - 사회혁신기업은 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한다. 따라서 사회혁신기업은 '사회적 가치창출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일반기업에서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의 창출은 포함시키지 않고 있다.

      -​ , 일반기업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은 공유가치 창출차원으로 구분하고 있다.

      - 사회 혁신은 일반적으로 오래된 질서의 장벽과 적대감에 대비된다. 사회혁신을 실천하는 혁신가들은 이러한 장벽을 피할 수 있지만, 성장할 수 있는 정도는 종종 혁신을 경제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새로운 조건을 만드는 데 달려 있다.

      사회적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사회혁신기업은 재정 독립과 조직 및 사회 시스템 혁신을 축구하는 사회적 기업의 진화된 형태로 혁신적인 방법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이다.  특히 소셜 벤처의 육성 및 공공 투자 및 소비를 목적으로 하는 소풍(Sopoong)이나 공정무역을 기반으로하는 아쇼카 재단, 희망제작소 등은 정부의 인증여부를 벗어난 새로운 사회적 경제의 생태계나 공유경제를 모델로 하는 사회혁신기업의 목적을 추구하고 있다.

       

       

       

       

       

        

         

          

       

       

       

       


  • K기업경영연구원
    본원 및 편집위원회: 서울 서초구 사임당로 28, 519호 (서초동, 청호나이스)
    비영리법인 사업자등록번호: 230-82-67011
    Fax: 0504-378-0234
    이메일: kbmri-npo@naver.com

    연구원후원: 농협 301-0275-9359-31 (케이(K)기업경영연구원)